자전거 배민 커넥트 후기 
여전히 2주차 입니다

오늘도 비가 많이 온다고 하길래 미리 준비했어요.

보통은 날이 밝을때도 2시간 정도 했는데
오늘은 한번 마음 먹고 오래하면 어느정도 나오나 확인해보려고 단단히 준비해서 갔어요. 
저번에 배터리 없어서 2시간밖에 못했어서, 보조배터리도 챙겼습니다. 
물을 챙기기는 하는데, 바빠서 물은 집에 돌아갈때쯤 마셔요 ㅋㅋ

 

결론부터 보자면, 오늘 결과에요 

총 3시간 23분 탔구요. 
배달 6건 했고, 배달료는 총 21,900원, 거리는 일단 5.6km 찍혔네요

다른 배민커넥터 분들도 항상 말하시지만, 저 거리는 직선거리의 합계라서
실질 이동거리랑 차이가 많이(!) 달라요.

후기 읽으면서 '아아 그렇구나' 했던거랑, 직접겪는거랑은 확실히 와닿는게 다르네요 ㅎㅎ;
...
시간을 최대 4시간은 해보려고 했는데 ..

충전단자가 젖어버려서 기껏 챙긴 보조배터리 하나도 못썼어요. (요새 나오는 무선 충전 보조 배터리가 필요할거 같아요 ..ㅎ) 
처음 비오는날 나왔는데, 기온이 낮아서 입고 온 옷 젖었다가 마르면서 굉장히 추워졌습니다 ㅠ

중간에 앱을 끄긴 했지만 ..
총 17km 탔어요. 
기본 10km 넘게 타는 것 같아요. 어디서 자전거 19km정도 타면 살 빠진다고 했던거 같은데..ㅎ
중간중간 몇 km 탔는지 음성으로 알려줘서 확실히 편리하더라구요  

돈은 모르겠지만 운동은 정말 많이 되는거 같아요.
그도 그럴것이, 자전거 동호회 아니고서야 비오는날 이렇게 열심히 달릴일이 없을거 같아요 🤣


많은 후기들에서는 얻지 못했던 것.


기본적인 자전거 라이딩 장비들(그리고 운동신경)이 있어야 위험하지 않게 배달할 수 있다.



광주는 특히 기본 요금이 낮아서, 김 새지 않게 오래 지속하려면
비 올때 하거나/ 한번에 많이 해야할거 같아요. 
그런데, 그렇게 하려면 (생각보다) 속도도 빨리내야하고 골목골목도 다녀야 효율적이더라구요.
정직하게 배차받고 배달음식 받고 출발하고 하는 이상의 부가적으로 신경쓸 것들이 없지 않습니다 (!)


► 알게된 점/팁

1. 위에도 말했지만, 자전거가 생각보다 위험합니다. 
(사람,차 많이 없는  이 시기에도 그래요)
- 헬맷 : 미착용 사례가 많아서 공지에도 뜨는 거 같아요.
- 튼튼한 (꼭!) 자전거 거치대
 - 비올때 쓸수 있는 거치대(꼭)

2. 자전거 거치대 추천
gub-g85 
자세한 링크는 이전 글 보시면 있을거에요 ~! 

> 저번 후기 보기

 

[광주 배민커넥트] 두번째 후기

2주차 광주에 비 예정이라 우천 시 할증 기대하고 나갔는데 소나기만 잠깐 오고 말았다 ㅎ 지금은 gub-g85 쓰고 있는데 방수 휴대폰 거치대 (다이소) 쓰려면 어댑터 다 떼야해서 돈 좀 생기면 방수�

bethetopsm.tistory.com


기본 튼튼한 거치대 + 방수케이스 = 편안한 라이딩. 
방수케이스를 사기 전이라, 기본 거치대랑 다이소 방수거치대 번갈아쓰는데
갈았다 뺐다 하는게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들고 배달 중간에 말썽부리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비오는 날 거치대 교체가 생각보다 까다로워요 ㅠ)

라이더스 분들이 쓰는 큰(!) 거치대나 그런것도 있긴한데.. 아니면 하이브리드 자전거같이 높은 자전거에 장착하는 주머니 달린 거치대도 있구요. 하지만 자전거 종류에 따라서 다르니까 제 상황에선 최선이었던거 같아요 


3. 비올때 
우비/기능성자켓 있으면 훨씬 좋을듯하다.
챙있는 모자쓰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TMI ㅎ

4. 골목길 루트를 찾고 외워두는게 훨씬 좋다
관련된 어플이나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골목길로 다니는게 직선거리와 가깝게 다닐 수 있고, 신호 받는 시간을 많이 (!) 줄일 수 있습니다.
정말로.

5. 평일은 확실히 배차양이 적습니다 ㅠ 
주말은 보통 11:30~3:30(끝물30분) , 4:40~7:30(끝물30분)에는 배차가 여러개 뜨는 거 같아요.
내가 배달 음식을 시키면 언제 시킬까.. 생각하면서 나가게 되더라구요 ㅋㅋ

추가로..

광주 자전거 도로 개선됐으면 좋겠다. (엉덩이 아파요)

 

15일간 추천으로 먼저 띄워준다고 들었는데,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15일 이상 해봐야겠어요 .
지금은 다른 커넥터 분들이 많이 안보이긴 하는데 혹시 모르겠네요 ! 

 

[광주 배민커넥트] 프로모션 후기 1

안녕하세요 자전거 배민커넥트 입니다 :) 처음 유튜브로 교육 영상보고, 사진찍고 서류 작성하고 한 것이 얼마안된거 같은데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비오는 주간을 두번 거친 이후로 몸도 적응

emoengineer.com

 

 

[광주 배민커넥트] 프로모션 후기 2

안녕하세요 자전거 배민커넥트 입니다 :) 저번 프로모션 첫날 이후로 또 하고 왔어요. 가장 기본 거리 배달 비용이 2,900 정도이고 3,200~ 이런식인데 프로모션 비용이 붙으면 3건만 해도 만원대가

emoengine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