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도 아이폰을 쓰시기도 하는데요. 예쁘고 빠르고 연동성도 좋지만, 가장 아쉬운 점은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번호를 두개 이용할 때의 불편함입니다. 번호는 어떻게든 두개는 만들었는데 그 이후에 카톡을 하려고 할때도 문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메인폰, 서브폰 구분을 위해서 방법을 찾곤 하십니다. 내 개인번호로 운영되는 sns를 회사 사람이 보지 않았으면 좋겠고, 잠깐 번호를 주고 연락해야하는 중고거래 등 앞으로 몇년은 친구,가족들과 공유할 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겠죠. 내 번호가 여기저기 쓰여서 스팸이 날라오는 상황을 생각만해도 불편하고 찝찝합니다. 

 

물론 가장 쉽고 직관적인 방법은 번호 두개를 개통해서 두개의 물리적인 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번호가 얼마나 필요한지 정도에 따라 개인 상황에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전화,문자,카톡 등 완전한 기능을 하는 번호가 필요한 경우와 단순히 카톡만 운영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역시도 투넘버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봤고, 3가지의 방법을 사용해봤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고 편리하게 일상생활과 업무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돈이 덜 드는 방법으로 최대의 방법을 찾아낼 수도 있죠. 

* 아이폰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1. 기기 2개, 각각 유심 개통하기

kt엠모바일 데이터요금제로 100기가 쓴 후기

 

kt엠모바일 알뜰 요금제 후기 - 유플러스 105요금제 비교(프로모션)

유플러스 요금제 105로 바꾼지 얼마 안됐는데 kt m모바일 알뜰요금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우선 바꾼 105는 그대로 써야하고 (요금제 재변경은 1달 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세컨폰(투폰) ��

bethetopsm.tistory.com

제가 가장 오랫동안 사용했던 방법 입니다. 사실상 피할 수 없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을 사용한다면, 투넘버 사용하기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아이폰에서 투넘버를 쓰려면 제한되는 점이 많습니다. 특히 카톡을 두 개 사용하려고 하실텐데, 카톡의 경우는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톡의 경우 가장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아이폰 종류에서 1대, 태블릿 종류에서 1대, PC종류에서 1대 인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폰에서 두개의 카톡을 쓰고 싶다면, 업무상 전화/문자/카톡이 되는 폰이 필요하다면 차라리 업무용으로는 전화녹음까지 되는 갤럭시 폰을 서브로 두시는 것도 속시원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같은 명의로 번호 한개 더 개통하실 수 있으니 같은 통신사에서 개통하셔도 됩니다.

보통은 서브폰은 돈도 많이 나가고 부가서비스도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 알뜰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서 꿀팁이 하나 있긴 한데, 투넘버 서비스와 함께 설명해드릴게요. 

 2.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 사용하기

각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저는 메인, 서브폰을 나눠쓰는 방법과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필요에 따라서 번갈아 사용하고 있어요. 각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어서 상황에 맞게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듀얼넘버의 경우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이 분명히 부각되는 것 같아요. 

이전에 그 번호 쓰던 사람이 다른 서비스에 번호를 등록해놓고 해지를 안했다면 관련 스팸,톡이 정말 많이 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대형마트 광고 할 것 없이 다 옵니다. 저는 문자,톡이 더러워지는 것을 크게 신경안쓰는 편인데, 불편을 느낄 정도인 것 같아요. 다른 번호로 바꿀 수 있어서 바꾸면 되겠지만, 바꾸는 수고를 계속 해야한다는 점에서는 단점이 될 것 같네요

 

 

유플러스 듀얼넘버 

>>듀얼넘버 사용방법 바로가기<<

 

 

skt 넘버플러스

>>넘버플러스2 사용방법 바로가기<<

 

 

kt 투폰, 투넘버

: 투폰 - 연락처, 메세지, 카톡, 어플 아예 다른 폰처럼 사용 가능.
: 투넘버 - 기존 투넘버 서비스

>>투넘버서비스 사용방법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kt서비스가 확실히 두드러지는데, 아이폰의 경우에는 각각 크게 다른 점은 없는 것 같네요.


여기서 저만의 우회 방법이 있어요. 요새는 태블릿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위에서 봤던 각 종류(폰,태블릿,pc) 기기 1개씩은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을 이용해서 태블릿pc만 다른 번호로 이용하는 것 입니다. 물론 전화나 문자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태블릿에서 처리하기는 어렵겠지만, 보통 전화/문자 올때 앞에 *이 붙거나 하기 때문에 그렇게 이용하고 , 톡은 태블릿에서 이용하는 거죠. 

3. esim 사용하기

다음은, esim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이폰 XS 이후로 듀얼심이 가능하게 디자인 되었지만, 국내 메이저 3사 에서 아무도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않아서 이용할 수 없었죠 😡 최근 티플러스 라는 알뜰통신사에서  esim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간단히 말하면, 현재 쓰는 폰에 esim 즉, 가상의 유심을 하나 더 발급받아서 폰 한대로 두 번호를 쓰는 거에요

티플러스 직접 가입하고 사용했던 후기

 

아이폰 투넘버 티플러스 esim 가입 후기 ! 질문 ok!

안녕하세요 감성공대생입니다 :) 오늘은 아이폰 투넘버 사용방법 중 하나인 eSIM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실제 eSIM 서비스 가입까지 진행해봤습니다 ! (추가) eSIM

bethetopsm.tistory.com

이 서비스는 현재 아이폰만 이용가능하니 메리트가 있다고 봐도 되겠죠 ? :) 신청자가 많아 개통도 늦어졌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폰 투넘버 사용하는 세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용패턴이나 여건에 맞게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