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감성공대생입니다 :)

오늘은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후기를 짧게 남겨보고자 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서는 이전에 정리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IT 정보] 애플케어 플러스 이용방법 총정리 _ 가격, 가입 조건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 가입' .. 구매일의 기준은? '애플케어 플러스' 란? 애플케어 플러스는 애플 기기에 대한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2년동안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서 새 상품으로 2회 리퍼 교

emoengineer.com

 

 

저는 이전에 2017년 맥북 논터치바를 사용했었어요.

그 당시에는 애플케어 플러스 존재를 알지 못해서 가입없이 사용을 했죠 :)

다행히 큰 파손이나 문제는 없었고, 메인보드 문제도 무상으로 처리되었지만,

사용하는 4년 남짓의 시간동안 애지중지하는 마음에 졸인 적이 여러번 있고 나니 기회가 된다면 가입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 

아이폰도, 에어팟도, 아이패드도 가입하지 못하고 드디어 M1 맥북프로를 CPU 로 구입하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려고 마음을 먹었죠!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기

 

애플케어플러스 제품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AppleCare 제품

대부분의 Apple 하드웨어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www.apple.com

 

맥북 애플케어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AppleCare 제품 - Mac

Mac 컴퓨터 설정 및 사용 방법은 물론, macOS 및 iCloud 사용, 프린터 연결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Apple 전문가가 직접 도움을 드립니다.

www.apple.com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애플케어 구입방법이 나옵니다. 

오픈마켓이나 애플공홈에서 맥북을 구매할 때 바로 추가를 할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60일 최대한 채우고 가입하려고 하시죠 ㅎㅎㅎ 저 역시도 최대한 버텨보다가 가입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번 방법이 아닌 2번 방법을 사용해야 하죠.

저는 전화보다는 온라인 신청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번엔 상담원 전화연결을 했습니다. 왜 일까요 ? 

 할부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하기 

제가 진행한 절차는 대략 이렇습니다.
진행 전 애플 계정 정보에서 맥북이 잘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더 원활히 진행될 것 같네요.

1. 080-333-4000 으로 전화합니다.

2. 애플 기기에 대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3. 상담을 원하는 기기가 맥북임을 확인하는 과정이 거친 뒤 상담원 연결이 됩니다. 

4. 상담원께서 다시 한번 기기 확인을 합니다. 저는 구매일자로 확인했습니다.

5.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설명 및 기기 손상에 대한 확인을 합니다. 
프로그램을 돌린다고 들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구두로만 확인했어요 ! 

6. 결제 가격을 이야기 해주시는데, 이때 할부에 대해 이야기 하시면 할부 가능합니다.
저는 제 명의가 아닌 카드로 했는데, 따로 인증번호를 얻거나 하지는 않아서 아주 편했어요 !
신용카드 번호를 불러서 바로 결제 진행했습니다. 
카드 알려주시면 무이자 가능한 개월도 확인해주십니다 ! 

7. 완료되었다고 뜨고, 확인 메일 보냈다는 멘트와 언제부터 적용되는지 알려주십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적용은 구입한 당일부터 되고, 
결제나 배송완료 처리는 최대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결론

우측 메일은 주문 후 2일 후에 받았습니다. 
보증 증명에 대한 메일은 그 다음날, 즉 주문 후 3일째에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할부로도 무난하게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 

이제 좀 더 마음편히 이용할 수 있겠군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